4/14 윈도우 운동의 태동과 개념

4/14윈도우 운동은 2008년도 Luis Bush 박사와 김남수 목사의 짧지만 의미 있는 뉴욕 회동 이후 추진되어 오다가, 2009년 9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세계 65개국의 사역자 350명이 뉴욕프라미스 교회에서 첫 번째 글로벌 써밋으로 모인 자리에서 세계적인 운동으로 정식 발족 선언되었다. “4/14윈도우” 라 함은 4세~14세 연령층의 어린이, 청소년을 일컫는다. 이것은 지난 20년간 세계 선교 전략의 중심이었던 10/40 윈도우의 다음 장(the second page)이라 할 수 있다. 이 연령층이 새로운 선교 주체로 주목 받는 이유는 첫째, 복음에 대한 수용성이 그 어떤 연령층보다도 높기 때문이다. 미국의 성인 크리스천들의 80%가 4~14세 사이에 예수님을 영접하였다는 통계가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둘째, 복음의 전달력이 그 어떤 연령층보다도 뛰어나기 때문이다(Social Network System 자유자재로 활용 등). 이들을 단순히 기독교 교육 또는 선교의 대상으로만이 아니라 그들에게 접근(reach), 구원(rescue), 훈련(root), 파송(release)하여 선교
의 주체(agent) 또는 파트너(partner)로 여김으로 세계 변혁을 앞당기고자 하는 것이 4/14 윈도우 운동의 핵심 개념이다.

4/14 Movement

Ventana414

4/14 윈도우 5대 중점 사역

학교 설립 운동

학교 설립 운동
세계 곳곳에 아이들에게 세속적인 가치관이 자리잡기전 먼저 복음으로 기독교 세계관을 심어주기 위한 교육시
설을 설립하여 국가의 미래로 세워질 수 있도록 합니다.

스포츠 선교

스포츠 선교
언어와 문화가 다른 4/14 세대들에게 다가갈 복음의 접촉점으로서 스포츠를 선교의 전략적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축구선교를 통해 지금까지 중남미와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수십만명의 어린이들에게 복음의 빛을 비추고 있습니다.

문화 선교

문화 선교
4/14 윈도우 세대들에게 효과적인 선교의 수단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문화 사역은 현재 히즈라이프(His Life)라는 뮤지컬을 통해 지금까지 남미, 아프리카 유럽, 아시아에서 공연이 되고 있으며 수많은 어린 영혼에게 복음이 전달되고 있다.

Global Summit & 4/14 Conferences

Global Summit & 4/14 Conferences
목회자 및 교회 지도자들의 의식 변화를 위해 지도자들을 초청하고 숙식을 제공하면서 ‘4/14윈도우가 무엇인가?’(What), ‘왜 중요한가?’(Why)에 이어 ‘어떻게 실천하면 되는가?(How)를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이 운동을 현지화하기 위해 지도자들을 훈련하고 있습니다.

Power House

Power House
경제적으로 넉넉치 않고 복음을 들을 기회가 없는 교회 밖의 아이들을 매주 토요일마다 교회로 초청하여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해 줌으로써 어려서부터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게 하고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사회적 프로그램입니다.

About 4/14 Window

414 Window Global Summits & Conferences

Promise Mission Videos

Malaysia His Life. 2013

Panama English Camp & Soccer Mission 2019